본문 바로가기
일상/일본 생활

[일본 생활] 아마존이 문제일까? 판매자가 문제일까?

by 허겁지겁 2020. 6. 26.
반응형

이건 하소연하는글임.

동시에 아마존과 판매자중에 어느쪽이 더 잘못인지 갑자기 궁금해져서 쓰는글이기도함

 

나는 며칠전에 미니사이즈의 빔프로젝터를 샀었음

원래 혼자살게되면 갖고싶었던거라 고민끝에 질렀음 (사실 집이 좁아서 엄청난 고민을 했음)

자기전에 핸드폰으로 넷플릭스유튜브 보기에는 핸드폰 화면이 작게 느껴져서 샀는데,

핸드폰이랑 빔프로젝터랑 연결하려면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하다는걸 알게됐음

그래서 지금 문제가되는 아래 케이블을 샀음

케이블은 제품이 여러개 있었는데, 이번에 산게 27개의 리뷰에서 평점이 다 5개로 좋았고, 가격도 2000엔이라 샀음

케이블 가격은 대부분 2000엔 정도여서 그냥 평점을 보고산게 오산이었음.. (나머지는 5~6000엔이라 너무비쌌음)

(563엔으로 나오는건 내가 포인트로 할인해서 구입했기때문)

아마존 프라임혜택으로 산거라 빔프로젝터는 하루였나 이틀만에 도착했는데

빔프로젝터와 동시에 구입했던 케이블은 배송지연으로 일주일정도 뒤에 도착했음

뭐 아무튼, 계속 기다려서 케이블을 받고, 설레는마음으로 빔프로젝터랑 연결했는데,

한 5초정도만 연결되고, 바로 빔프로젝터와의 연결이 끊기는거임 (여기서부터 불길한 느낌이 시작됨)

물론 설명서에는 "이 기기를 신뢰하시겠습니까? 라고 메시지가 나오면 '신뢰' 버튼을 누르고 15초정도 기다리세요"

라고 써있어서 그대로 다 했음

근데 실제로는 15초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었고 신뢰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연결됨

처음엔 HDMI나 아이폰 케이블 문제인줄 알아서, 다른케이블로 계속 바꿔가면서 해봤는데도 안됨

(난 쓸데없이 HDMI케이블도 4개 있고, 아이폰 케이블도 4개나 있음)

마지막으로 빔프로젝터의 문제인가 싶어서 노트북이랑 연결해보니까 잘만되더라..

물론 노트북과 빔프로젝터를 연결하려면 HDMI케이블만 있어도 연결가능함.

혹시나 하는마음에 설명서를 보니까 아이폰 6s , 6+, 5s 등등 다 된다고 써있는데

아이폰 6만 딱 안써있었음.. (하...ㅅㅂ 참고로 나는 아이폰 6 , IOS 12.4.1 버전임

에이 설마하고 아마존을 들어가서 보니까 제목엔 iphone6 가 써있고, 설명에는 대응기종으로 iphone6 없었음.

아래 캡쳐해온 화면을 보면 알거임

아이폰6만 안된다는게 좀 어이없지만 뭐 별수있겠음? 5s랑 5도 된다고 되있었으니 6도 당연히 될거라 생각했던 내 착각이 잘못이었지

그래도 환불하는건 귀찮기도하고 어차피 핸드폰도 바꿀까말까 고민중이라 이참에 바꿀까 싶었는데,

핸드폰을 바꿔도 케이블이 문제가 있는거라고 확실을 갖게된 이유는 바뀌어있는 평점이었음..

눈치챘는진 모르겠지만, 내가 구입할 당시에는 27개의 리뷰가 전부 별 5개였음.

근데 내꺼는 안되길래, 하소연할겸 별 1개로 리뷰를 썼었는데

일본어로 쓴거라 한글로 번역이 어색하게 나옴

리뷰를 쓰고나서 보니까 이 제품에 별 5개로 있던 리뷰들이 다 없어지고 나같은 피해자들이 쓴 리뷰만 남아있었음

와.. 정말 어이가 없더라, 이거보고 난 바로 환불했다. 폰을 바꿔도 어차피 안되는 케이블 배송비 까이더라도 환불받아야겠다 싶었음

난 어제 환불신청해서 택배직원이 오늘 회수해갔음.

근데 웃긴건 똑같은제품을 똑같은놈이 다시 같은가격에 팔고있더라.. (판매자가 NELONOICHI 인걸 확인해보셈)

심지어 원래 내가 구입한 링크는 품절이라고 떠있기도하고, 검색으로는 안나옴.

내 구매이력에 남아있는 링크로만 들어가지는듯

거기다가 새롭게 올린건 리뷰가 전부 별 5개로 되있음

여기서 더 치밀했던건 리뷰가 같은날짜도 아니고 다른날짜임.. 

판매자 눌러보면 새롭게 올린제품만 떠있고, 내가 전에 샀던 제품은 (뭐.. 결국 같은 제품이지만) 안나옴

저게 실제로 정상작동하는 제품인데 내쪽에서 문제라 안되는건지, 원래 안되는건지 모르겠지만

저런식으로 계속 판매하는걸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아마존에서 만들어줘야 하는게 아닌가싶다.

나같은사람은 환불하지만, 분명히 환불안하고 그냥 냅두는사람들이 있을테니까 그걸 노리고 저런짓 하는걸꺼임

아무튼, 판매자가 나쁜ㅅㄲ인건 확실한데, 이런걸 아마존이 모를리는 없을거같고, 내가 아마존에다 문의를 해야하나?

 

내가 이런걸로 글을 쓸줄은 몰랐지만, 졸라 서러워서 글써봄

반응형

댓글